'2023 뷰티산업 미디어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 사업' 연속 사업 선정
지역 사회와 연계, 협력, 상생하고 있는 남부대학교 산학협력단(단장 정상원) 치유향기상용화사업단(단장 정숙희)은 광주지방고용노동청 광주광역시 광산구 2023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(총 사업비:6500만원) 이며 “뷰티산업 미디어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” 사업 수행기관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연속으로 선정 되었다.
지난해 2022 뷰티산업 미디어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교육 수행결과 전원수료와 더불어 취업률 100%를 달성하는 쾌거를 거뒀다.
사업 훈련생이었던 유시민 학생(향장미용학과 1학년)은 “지난 사업에 지원하여 교육받아 뷰티서비스산업체((주)에스테티아)에 취업하였고 또 그 산업체의 배려로 올해 23학년도 남부대학교 향장미용학과에 지원 합격하여 신입학생이 되어 학업과 일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어 기쁘다”고 말했다.
“2023년 뷰티산업 미디어 마케팅 전문인력 양성사업”의 목적은 작년도와 같이 코로나19 이후 실업난을 겪고 있는 뷰티전공 취업희망자(미용고, 전문대, 대학) 및 관내 창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문적인 뷰티 미디어 마케팅 교육을 통해 안정적이고 발전 가능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산업의 변화에 부응할 수 있는 인재양성 허브 역할을 하는데 있다.
사업책임자인 정숙희교수(향장미용학과)는 우선 광산구청에 감사하고 “지난해 인센티브사업을 통하여 구축된 지자체 및 관련 산?학?병?연?관?민 협의체를 기반으로 앞으로 더욱 긴밀한 상호협력을 통하여 우리대학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 하겠다”고 말했다.